< java 종류 >
java ME (Mobile environment ) => android , 모바일
java SE (Standard environment ) => desk top 환경 -> java application 이용 / 반드시 main 메소드 이용 /
java EE (Enterprise environment ) => 웹서버환경 자바실행 / sevlet jsp spring mvc / jdk + 웹서버tool /
< if 절 >
- else 에는 "if 가 아니다" 뜻이 포함이 되있다.
if (grade >= 90) {
System.out.println(grade + "점으로 A 입니다.");
} else if (grade >= 80 && grade < 90) { // 이때, else 라는 뜻에 90이상이 아니라는게 포함되어있음
System.out.println(grade + "점으로 B 입니다."); // 즉, 이렇게 다시 적어줘야할 필요가 없음
=> else if (grade >= 80) { sout ("B입니다") ;} // 이렇게만 하면 + <90 이 포함되어있음
<변수가 어디서 선언되었나 잘 봐야 한다. // 선언 VS 할당 >
main {
Stirng A = " 선언 "; } => main 전체에서 사용 가능
main {
~~ if ( ) { String A = "선언"; => if 절 안에서만 사용 가능
( 선언안하고 그냥 )
if( ) { A = " 할당하기 "; } => 위에 String A 에 새로운 변수 값을 할당한 것 ( overriding 처럼)
응용 => 반복 제거! 좋은코드!
main{
Stirng result = ""; // main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빈값으로 선언만 해둠 ( 선언만해두기 스킬! )
if (avg>80) { result = "수료"; } // 각각의 경우 result 변수값을 할당해서 집어넣음 (오버라이딩처럼)
else{ result = "미수료"; }
sout ( result ); // 집어넣어진 result 변수값을 출력
< swtich 문 >
=> random 값하고 사용하기 좋다 => "난수"
int month = (int)(Math.random( )*12)+1 ;
int day = 0;
switch(month){
case 1 : day = 31; break;
case 2 : day = 28; break;
case 3 : day = 30; break;
default : sout("목록에 없습니다"); }
sout( month );
+ break 활용
case 1 :
case 3 :
case 10 :
case 12 : day = 31; break; <<= break 로 공통된 거 같이 적용되게 끊어줌.
<== 1,3,10,12 는 모두 day=31; 값을 가진다
< case "스트링" : ~ > String 도 지원한다. // + enum 도 지원한다. // byte,short,int, char,String,enum 지원
String month = "1월";
String day = "";
switch( month ) {
case "1월" : day = "31일"; }
sout ( day ); => 31일 //
< for 문 > <= 유한횟수에 많이 쓴다.
for ( 반복시작문장; 반복조건문장; 변화문장 ) { 반복적 수행 문장들; }
for ( 1; 2; 3 ) { 4; }
2=> 1 => 4 => 3 => 2=> 1 => 4=> 3 . . .
(맨처음도 2만족해야 실행됨)
< while 문 > <= 무한횟수 / 몇번나올지 모를때 주로 사용
반복 시작문장 선언 ;
while (반복조건문장) { 반복수행문장; 변화문장; }
int random = (int)(Math.random( )*100)+1
while (random != 50) { sout (random); } // 몇번을 수행해야 할지 모른다.
< 10의 배수가 나올때까지 반복문 돌리기 >
int su = (int) (Math.random() * 50) + 1;
while (su%10 != 0){
System.out.println(su);
su = (int) (Math.random() * 50) + 1; // 변수 su 값에 다시 랜덤값을 주고 마무리.
// 이렇게 안해주면 그 값을 그대로 다시 넣어서 무한반복
}
< 별트리 만들기 > - 알고리즘 첫 시작
for (int ff=1; ff<=10; ff++){
for (int pp =1; pp<=ff; pp++) {
// 중첩 반복문에서, outter 중첩 반복문의 변수를 inner 중첩문에 활용하기 스킬
System.out.print("*"); //print 로 하면 옆으로 쭉 붙이고 ( 구구단만들기용 )
}
System.out.println(); } //prnitln = print(/n) 과 같은의미. 출력하면서 한 line 을 띈다.
for (int ff=1; ff<=5; ff++){ // 거꾸로
for (int pp=5; pp>=ff; pp--)
{
System.out.print("*");
}
System.out.println(); }
< do-while 문 >
=> 최소 1번의 수행은 함. ( for / while 문은 조건 만족 안하면 한번도 수행되지 않음 )
int a = 1;
do{ sout(a); a++; } while(a<=10); // 먼저 바로 수행하고, 그다음 조건보고 돌린다.
'Back to the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참조형 DataType, Stack 과 Heap 메모리 저장 (0) | 2022.06.22 |
---|---|
while + true + if + break; 조건 나중에 주기! (0) | 2022.06.22 |
Back to the Basic 기본을 다잡자 (0) | 2022.06.21 |
OOP 객체를 지향하는 프로그래밍을 지향하자 (0) | 2022.06.12 |
BMI 비만 측정기, String.format() (0) | 2022.06.11 |